대전교육청 7월 인사 단행...정인기 공보관 승진

4급 손태일, 이승진 2명 승진

2023-06-23     이성현 기자
(왼쪽부터)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23일 국장급(3급·부이사관) 7월 1일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시교육청은 이날 인사위원회를 열고 64명의 승진인사를 포함한 318명 규모의 정기인사를 사전예고했다.

이번 국장급 승진요인은 권태형 대전평생학습관장의 퇴직준비교육으로 발생했다. 관심을 모았던 국장급 승진 대상자는 정인기 공보관으로 결정됐다.

이와 함께 정 공보관은 7월부터 대전평생학습관장직을 맡게 된다.

(왼쪽부터)

과장급(4급·서기관) 승진은 모두 2명으로 행정직에서 손태일 인사담당사무관, 시설직에서 이승진 시설기획총괄담당사무관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손태일 사무관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으로, 이승진 사무관은 대전교육청 시설과장으로 각각 승진임용됐다.

이와 함께 우창영 한밭교육박물관장을 공보관으로, 조승식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을 한밭교육박물관장으로, 고영규 시설과장을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으로, 정현숙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을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으로 전보 발령했다.

또 이용환 지방부이사관(전 대전평생학습관장)과 조영준 지방서기관(전 재정과장) 및 김종무 지방서기관(전 한밭교육박물관장)은 정년퇴직하고, 권태형 대전평생학습관장과 조윤옥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은 퇴직준비교육 파견에 들어간다.

시교육청에서는 사전 전보희망 신청접수 등을 통한 인사정보 제공을 강화하여 개개인의 전보 희망을 적극 반영하고 맞춤형 인사상담 서비스로 인사고충을 청취하는 등 인사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6급 이하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본청 부서장 추천제를 운영하여 부서단위 책임행정 및 성과중심의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광열 행정국장은 “이번 정기인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나갈 대한민국의 미래인재 육성 기반 마련을 위해 직무수행 능력과 업무 추진력, 소통능력을 갖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대전교육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대전시교육청 7월 1일자 5급 이상 승진의결 및 전보 명단

◇ 행정 3급 정년퇴직 1명

▲ 대전평생학습관 이용환

◇ 행정 3급 퇴직준비교육 파견 1명

▲ 대전평생학습관장 권태형

◇ 행정 3급 승진 1명

▲ 대전평생학습관장 정인기

◇ 행정 4급 정년퇴직 2명

▲ 재정과 조영준 ▲ 한밭교육박물관 김종무

◇ 행정 4급 명예퇴직 1명

▲ 대전가원학교 권순진

◇ 행정 4급 퇴직준비교육 파견 1명

▲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조윤옥

◇ 행정 4급 전보 4명

▲ 공보관 우창영 ▲ 한밭교육박물관장 조승식 ▲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고영규 ▲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정현숙

◇ 행정 4급 승진 1명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 손태일

◇ 기술 4급 승진 1명

▲ 시설과장 이승진

◇ 교육행정 5급 전보 13명

▲ 공보관 서준호 ▲ 혁신정책과 전수안 ▲ 총무과 조정미 ▲ 행정과 정혜란 ▲ 재정과 신혜경 ▲ 재정과 백은주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이정은 ▲ 대전평생학습관 학부모지원과장 송무근 ▲ 대전과학고 행정실장 주정하 ▲ 동대전고 행정실장 이재규 ▲ 동부교육지원청 운영지원과장 김용범 ▲ 동부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 박동진 ▲ 서부교육지원청 운영지원과장 김필중

◇ 교육행정 5급 복직 1명

▲ 대전가원학교 행정실장 이지연

◇ 사서 5급 명예퇴직 1명

▲ 대전평생학습관 배재영

◇ 공업 5급 명예퇴직 1명

▲ 대전교육연수원 박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