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제4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성료
2023-06-28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는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안요찬)이 지난 27일 대학 지산도서관 2층 Digital Innovation Cafe에서 ‘2023년 제4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요찬 단장과 협의회장인 ㈜지토 민병우 대표이사의 인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사업단 교수들의 기업체 친화형 교과목 개발 진행상황을 다뤘다.
구체적으로는 교육부의 ‘2023년도 진로-교육-취업연계 지원(WE-Meet) 프로젝트’ 계획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해 참여기업 이엔유㈜ 이지우 공동대표(사업단 객원교수)와 대전대 디지털미래융합대학 디지털신기술융합학부 서중석 교수의 교육과정 개발 진행상황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또 ‘직무역량기반 바이오헬스데이터 전공 모듈화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체계 개발’과 ‘바이오헬스빅데이터 인재양성을 위한 메타버스 IoT 플랫폼 구축 및 학습 운영체계 개발’ 계획에 대한 안요찬 단장과 서중석 교수의 발표도 이어졌다.
행사 막바지 회의에서는 기업체 친화형 교과목 개발과 관련, ‘기업 탐색 → 기업 문제해결 프로젝트 참여 → 취업연계’ 등의 과정에 기업체 참여를 늘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안요찬 단장은 “2023학년도 2학기 개설 WE-Meet 교육의 실효성 있는 진행과 향후 기업체 친화형 교육과정 설계에 산학협의회 차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