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 신규대원 공개모집

7월 25일까지 모집 남성 89명, 여성 48명 모집

2023-06-30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동남소방서는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지원활동을 수행할 2023년 하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에서 소방활동 보조, 심폐소생술·화재예방 교육 및 캠페인,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단체다.

의용소방대 지원 자격요건은 천안 시내 거주 또는 상주하는 자로서, 신체가 건강하고 희생·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지역사회의 안전과 소방활동에 관심 있는 만 55세 미만 시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37명(남성 89, 여성 48)이며, 1차 서류심사에서 적격자를 선정하고 합격한 사람에 대해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25일까지 천안동남소방서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소방서 관할 내 구역별 정원 범위 내에서 선발한다.

의용소방대 주요 활동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및 소방활동 지원 ▲화재 예방 순찰 활동 및 캠페인 ▲지역 주민 대상 봉사활동 ▲의용소방대 교육 훈련 및 각종 대외활동 등이 있다.

의용소방대원으로 선발되면 소방업무 수행에 따른 수당 지급, 활동 우수 대원 표창, 자녀 장학금 지급, 피복 지급, 공로패 수여 등의 특전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동남소방서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