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홍성지사·국민건강보험공단 홍성지사, ESG 경영 실천 및 상생발전 '맞손'

2023-07-0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지사장 박운근)는 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홍성지사(지사장 강창구)와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주민의 환경보전의식 고취 및 환경보전을 위한 합동 환경정화 활동 실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공동 참여 등이다.

한국농어촌공사

이른바 ‘엠제코(MZ+Eco)’세대의 주요 활동인 비치코밍(Beach Combing) 캠페인을 벤치마킹해 양 기관 MZ세대 직원의 주도로 지역 내 해안가 및 저수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낚시객의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를 위한 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 기관은 지역 복지시설을 지원하고 기부금을 조성하는 등 사회공헌 방안을 논의하며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박운근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ESG 경영 실현에 적극 동참하고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기관 간 주기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다양한 협업을 계획하고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