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재직자 대상 특허출원‧연구계획서 작성 역량강화

2023-07-07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센터장 정회경)는 3~6일 재직자 대상 ‘특허출원서 및 연구계획서 작성’을 주제로 2023년도 3차 단기 디지털 역량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이번 프로그램은 ‘특허출원서 및 연구계획서 작성 교육’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허 연구 제안의 중요성과 연구비 검토, 연구 제안서 작성법과 특허 선행기술 조상 방법, 특허 출원서 작성법과 과정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며 참가자들에게 이해와 실무 능력을 함께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과정은 연구 게획서와 특허출원서를 통해 연구자들의 아이디어나 연구내용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귀중한 지적 재산 및 비즈니스 제안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다.

따라서 연구제안서를 위한 연구비 지원기관 및 연구비를 검토하고 제안 요청서의 검토 및 연구 방향을 설정해 연구 계획 수립을 통해 실제 업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 또한 아이디어 및 연구내용의 보호를 위한 선행기술을 조사하고 특허 출원서 작성과 출원 방법을 통해 특허출원 과정을 익혔다.

정회경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지능화 혁신 인재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촉진하고 연구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며 대전지역의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