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

공동교육과정 운영 업무 담당교사 협의회 개최

2023-07-10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 업무 담당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출생률과 농어촌 인구 감소로 인해 소규모 유치원의 증가함에 따라 소규모 유치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와 질 높은 유치원 특색 교육과정 편성·운영으로 유아교육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현재 중심유치원 10개원과 동참유치원 22개원이 참여하고 있다.

지역연계 체험활동 운영, 문화예술 공연 관람, 놀이한마당, 유치원으로 찾아오는 체험활동 등으로 유아와 지역사회, 교사 간 교육공동체 협업문화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있다.

지난 7일 열린 이번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 업무 담당교사 협의회에서는 상반기 교육과정 운영 결과와 하반기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

또 교육부 주관 전국 교원 네트워크 워크숍 참석 교사가 충남 소규모 유치원 현황, 공동교육과정의 목적, 운영 모형 등에 관해 연수를 실시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소규모 유치원 교육과정을 운영해 유아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치원의 교육력을 높이는 미래형 교육활동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