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으로 찾아가는 대학일자리본부 프로그램’ 성료

특성화 고교생 및 지역청년 대상 맞춤형 교육으로 성공적인 취업 활동 지원

2023-07-20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역청년의 진로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한 ‘2023 상반기 지역으로 찾아가는 대학일자리본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대전대성여고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4월 18일부터 7월 19일까지 계룡디지텍고, 대전대성여고, 충남기계공업고 등 특성화고교 6개교 및 대전서구청을 방문하여 고교생 및 인턴으로 근무하는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코칭, 면접 특강 등을 진행했다.

이번 상반기 동안 총 11회의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24명의 학생과 지역청년이 참여했으며, 각 학교 및 기관에서 직무역량 중심의 서류전형 이해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법, 비즈니스 매너 등 프로그램 주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대전서구청에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는 “실제 모의면접으로 내가 부족한 면접 역량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었고,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역량을 보완할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어 기업을 파악하고 나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하반기에도 지역청년의 취업 경쟁력 제고 및 서비스 내실화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