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13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의견 수렴

오는 15일부터 6월 8일까지, 주민 설문조사 실시

2012-05-14     서지원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2013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설문조사는 분야별 중점 투자부분 주민 선호도,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 방안, 지방재정운영에 관한 의견 등 총 9개 분야 12개 항목으로 이뤄지며 오는 15일부터 6월 8일까지 실시된다.

의견수렴 내용은 일반행정분야를 비롯해 교육, 문화․관광․체육, 환경, 복지, 보건, 농업, 경제, 건설·교통 분야 등으로 주민들은 내년도 시가 중점적으로 투자해야 할 예산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우리시의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 방안 및 지방재정운영에 관해는 간략하게 서술하고 의견을 밝힐 수 있다.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www.asan.go.kr)에 접속하거나 시청과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설문 조사서를 통해 의견을 낼 수 있다.

앞으로, 아산시는 온․오프라인으로 접수된 설문조사를 통해 모인 의견과 건의사항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해당부서의 타당성 및 수혜도를 검토한 뒤 2013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주민이 직접 발굴․제안하는 ‘주민제안 사업공모’를 오는 7~8월에 실시해 주민참여의 기회를 계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