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비즈매칭데이’ 개최

2023-07-27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그램 ‘비즈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창작기업의 사업화 역량 강화,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간 상생협력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등을 목표로 기획됐다.

비즈매칭데이는 창작기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기업을 매칭해 협력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백석문화대 입주기업인 ㈜디자인공감, 미들그라운드, 달 콘텐츠 제작소, 슈퍼라이프, 프리젠, ㈜상상 등 6개 업체가 창작기업으로 선정돼 참여한다.

스타트업 기업은 백석문화대를 비롯해 충남도권 타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쉐어그린, ㈜아이디어온, ㈜피드백기술, ㈜대한터링협회, 코지박스, 에이엠피시스템, ㈜본베인, ㈜씨에스엠, ㈜애드에이블, ㈜에코프리베, 네오이노텍㈜, ㈜파리로엠엔비 등 12개 기업이 선정됐다.

비즈매칭데이 결과 각 기업이 홍보용 카탈로그, 홍보영상, 홈페이지, 캐릭터 등을 제작하는 등 12건의 비즈매칭이 이뤄졌고, 매칭 기업들은 10월까지 협력사업을 수행하며 기업당 3백만원 이내로 소속 센터에서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단장은 “11월 중 창업 유관기관을 초청해 협력사업 수행 결과물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창작기업의 사업수행역량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기업체 간 활발한 교류로 판로 연계 가능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는 디자인·영상미디어 특화 센터로, 특화 분야 업종 기업의 입주 비율이 50%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