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ESG 대응 전문가 양성과정 지원하세요"
13일까지 모집...40명 선발
2023-08-0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대학일자리본부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부상한 ‘지속가능경영 분야’에 대응하고자 ‘ESG 대응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해 청년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ESG 경영 실천 흐름에 따라 기업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기업에서는 ESG 부서 설치는 물론 관련 분야 인재 영입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맞춰 한밭대는 ESG 경영 이론학습과 ESG 경영 실천 기업탐방을 결합한 ‘ESG 대응 전문가 양성과정'을 기획하였고, 선발된 참여자는 오는 8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4일간 35시간의 관련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ESG 대응 관련 이론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이수한 후 교육 마지막 날에는 ESG경영 실천 기업에 방문하여 기업탐방과 현직자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ESG 대응 전문가 양성과정'은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8월 13일까지 참여자 모집을 진행하며, 선발인원은 총 40명이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개념 인식제고와 환경·에너지 분야 전문 지식 확장으로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