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실
동부다문화교육센터 다문화 인식교육
2012-05-22 문요나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동부다문화교육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 인식교육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2012년 5월 현재 대전시 초·중·고등학생 100여명이 다문화 이해교실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태평중학교를 포함하여 1600여명이 참여 예정에 있다.
다문화 이해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문화가정이 무엇을 뜻하는지 어떻게 구성되며 특성은 무엇인지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교사 또한 “인식의 변화가 얼마나 큰 차이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깨닫는 기회가 되었고 세계로 가는 다문화 시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히며 이와 같은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다문화 인식교육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실'은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전문강사가 찾아가는 형태로 내년 2월까지 진행되며 향후 많은 학교기관에서의 신청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동부다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전화(042-253-7588~9)나 홈페이지(http://office.dju.ac.kr/dasarang)게시판 또는 이메일(dasarang7588@hanmail.net)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