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운영 지원 연합 컨설팅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7개 지구별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지원을 위한 동시 연합 컨설팅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은 5월 24일(목) 서부 관내 50개 중학교를 7개 지구별로 나누어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내실있는 운영지원을 위한 연합 컨설팅을 실시했다.
서부 관내 50개 중학교의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 날 연합컨설팅에서는, 2012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해 컨설팅 및 공동 협의가 진행됐다.
7개 지구별 담당자로 위촉된 7명의 컨설팅위원들은, 201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기본 계획, 실제 운영 방향과 평가 영역, 평가문항 선정 및 개발, NEIS 연계 온라인평가시스템 적용 등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 날 진행된 공동컨설팅에서는 '2012 전국 교원능력개발평가 연구학교'를 통해 개발된 '교원능력개발평가문제은행식 평가 모듈'에 대한 활용방법 및 문항 분석 등에 대해 서로의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하며, 문항 선정에 대해 도움을 주고 받았다.
특히 각 학교에서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를 진행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업무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2011년 추진과정에서 발생했던 여러 가지 어려움 등에 대해 공동으로 협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이러한 7개 지구별 연합 컨설팅을 통해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담당자들은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실제 추진 과정 및 운영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을 되었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도 수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제 3지구 컨설팅을 담당했던 대전봉산중학교 홍문숙 컨설팅위원은 "오늘 협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학교현장에 반영되어 내실있는 교원능력개발평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설팅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의견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