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총장배 전국 중∙고교 배드민턴 대회'
내달 24일 대학 창대체육관 실내배드민턴장에서 개최
2023-08-2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주최하는 ‘제3회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총장배 전국 중∙고교 배드민턴대회’가 다음달 24일 대학 창대체육관 실내배드민턴장에서 개최된다.
대전과기대는 전국 중∙고교생들의 클럽스포츠 활성화와 생활체육 확산을 위해 지역 배드민턴 업체인 ㈜테크니스트(대표 김성신)와 업무협약을 맺고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종목은 남자복식과 여자복식으로 구분하여 각각 고등부 저학년부(고1,2), 고학년부(고3), 중학부(학년제한없음)으로 진행되며 이번 대회는 선수 등록 경력이 없는 순수 아마추어 학생만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전날인 23일(토)은 공식연습일로 대회에 출전하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연습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박노혁 대회운영위원장(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과장)은 “중∙고생들의 클럽스포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9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 참가접수를 통해 전국에서 100개팀 200여명 이상의 참가 선수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 국가대표 김사랑 선수의 시범경기가 예정되어 지역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시범경기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셔틀콕의 향연을 벌여 대회 우승자를 가리게 되며 입상자들에게는 ㈜테크니스트가 제공하는 시상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