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해외 단기 인턴십 성과발표회 및 해단식

2023-08-2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23일 교내 혜천타워 세미나실에서 2023학년도 해외 단기 인턴십 성과발표회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외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중 DST 글로벌 드림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인턴십 프로그램은 싱가포르 비콘국제대학교에서 2주간의 어학교육과 라플스병원 외 2곳에서 2주간의 현장실습으로 7월3일~7월28까지 총 4주간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에는 총 6개학과 20명의 학생들이 선발되어 참여하였다.

해단식에서 이효인 총장은 "혁신지원사업비 지원으로 이번 해외 어학연수 및 현장실습에 참가한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 향상은 물론 자기 전공과 관련된 분야의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해외 인턴십 인솔책임자인 국제교류원 박세진 부원장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학생들은 외국과 외국어에 대한 용기를 얻었고 글로벌 리더십과 전공에 대한 경쟁력을 두루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말했다.

해단식에는 이효인 총장과 부총장을 비롯, 국제교류원 이영욱 원장 등 부서장들과 교수들이 참석해서 학생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