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디지털신기술 AI·XR 소셜 해커톤 경진대회’ 개최

2023-08-3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이병엽)이 충청권 14개 대학 학생 235명을 대상으로 ‘2023 디지털신기술 AI‧XR 소셜 해커톤 경진대회’를 대학 내 X-SPACE에서 개최했다.

배재대

이번 경진대회는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해 전국적인 사회‧공익 문제해결방법을 강구하고 미래 우수 디지털 콘텐츠 개발자 간 협업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검증하는 자리가 됐다.

참가자들은 사회문제 해결이라는 공통 주제 아래 ▲애플리케이션 솔루션(SW. AI. IoT 등)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솔루션(VR/AR, 메타버스 등) 등 디지털 신기술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로 참가자들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프로토타입을 개발했다. 가상현실 분야에서 실세계와 가상 세계의 융합을 통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도전이 이뤄졌다.

이병엽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지역 대학들과 지속적인 공유·연계와 디지털 신기술 AI 및 XR 해커톤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참가자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협업의 가치를 경험하도록 대회를 개최했다"며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직무 역량 강화와 취·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