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직업능력심평원, ‘맞춤형 코칭’ 공유회 개최
훈련과정 평가체계 맞춤형 코칭 우수사례 공유회
2023-09-13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의 SETEC 컨벤션홀에서 ‘직업훈련의 완성, 훈련생 평가로부터’라는 주제로 ‘2023년도 훈련과정 평가체계 맞춤형 코칭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심평원은 훈련기관 운영 개선 우수사례와 우수 훈련기관 소속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국의 직업훈련기관과 공유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맞춤형 코칭 훈련기관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성인 학습에서의 평가 중요성을 다룬 전문가 특별 강연 ▲훈련생이 전하는 평가의 필요성 ▲코칭 참여기관 성장 사례 공유 ▲코칭 전문가의 베스트 솔루션 등으로 구성됐으며, 14건의 평가체계를 구축했다.
최영섭 심평원장은 “훈련기관의 변화와 발전을 지원하는 이번 행사가 직업훈련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직업훈련기관이 체계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 코칭은 직업능력개발훈련에서 훈련생의 성취도를 효과적으로 측정하고 역량을 끌어낼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평가계획 수립, 평가 실행, 평가 결과 관리, 훈련생 관리 등의 운영 개선을 지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