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PoSEP, ‘네트워크 기반 기술혁신 사업 설명회’ 공동 개최
2023-10-12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과학기술연결플랫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정광화, 이하 PoSEP)은 12일 상의회관 4층 회의실에서 ‘2024년 네트워크 기반 기술혁신 사업(이하 NET사업)’ 참여기업 선 발굴을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PoSEP 이용환 전략기획위원이 강사로 나서 ▲기술사업화를 통한 기업 지속가능 성장전략 ▲연구개발, 마케팅 분야 등 파트너십 프로그램 ▲NET사업 협업 방식 및 절차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NET사업은 일부 정부 추진 사업이 회계연도에 매몰되어 회계연도 이후 지원되지 않던 부분을 극복하고, 경제단체 주도로 사업 목표가 완성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기업의 지속가능성장을 최종목표로 진행하는 NET 사업은 정부 프로젝트와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중간 목적물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신청기업 기술 수요 및 기술 애로 등을 확인 후 연구소와 학계, 민간기업 전현직 전문가로 구성된 원팀에 의해 기업에게 적합한 정부프로젝트를 기획 단계부터 수주 전 과정까지 지원한다.
한편, 대전상의는 지난 2022년 1월 PoSEP과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업의 기술혁신을 촉진하고자 해당 사업 설명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한, 지역 기업들이 내년도 NET사업에 최종 선정돼 기술개발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PoSEP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