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과학기술인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개최

2023-10-17     이성현 기자
제2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이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과학기술인들과 공공기술 활용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2회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INNO Entrepreneurship Up Program'(이하 IEU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덕특구의 딥테크 플랫폼 ‘D SQUARE 973’에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5일을 시작으로 7주간 매주 수요일 16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대덕특구 출연연을 중심으로 과학기술인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강연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프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업가정신 강연은 연구원 출신의 선배창업가가 연쇄 창업, 대형 창업 등 다양한 창업 경험 및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과학기술인 후배들에게 기업가정신에 대해 열띤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들이 현실에서 흔히 접하기 어려운 창업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프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기반의 게임을 통해 모의 창업을 진행하고 창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경험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IEU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콘텐츠를 과학기술인들이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협업을 통해 전용 온라인 교육채널을 신규 개설하고,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프로그램 강연 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병삼 이사장은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기 위한 과정에서 기업가정신은 필수적인 요소”라며 “특구재단은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혁신적인 기술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