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정밀기계공학과, '과정평가형 우수교육훈련과정 경진대회' 장려상

2023-10-20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재열) 정밀기계공학과가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3년 과정평가형 우수교육훈련과정 경진대회」에서 정규교육기관 부문 장려상(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고 최근 밝혔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한 교육·훈련생에게 내·외부 평가를 통해 국가기술자격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대덕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는 2015년부터 시작된 과정평가형 자격제도에서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2023년까지 매년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훈련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계설계산업기사 취득률은 이수인원기준 평균 80% 이상을 웃돌고 있다.

또한, 2021년도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3년 이상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훈련을 운영중인 기관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과정 인증에 선정된 바 있다.

훈련과정을 주관한 정밀기계공학과 이태근, 김태규 교수는 “이번 수상은 정밀기계공학과의 교육 내실화 및 교육시스템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재확인하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보다 우수한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덕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는 “글로벌 정밀기계설계/제작 인력양성”이란 교육목표달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