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우주 꿈나무 육성을 위한 '영화 속 우주이야기' 성황

'우주를 소재로 가족 친화적인 행사 제공에 시민들 호평'

2023-10-24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는『제26회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20일~22일)』과 연계 하여, 지난 21일 우주산업 저변확대를 위한 시민 체감 행사「영화 속 우주이야기」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우주

이번 행사는 대전 시민들이 축제와 행사를 동시에 즐기며 우주에 관한 관심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근 개봉된 우주관련 국내영화 “더 문”속 우주과학 이야기를 한국천문연구원의 문홍규 박사가 재미있게 풀어냈고,

 영화 “신과 함께1, 2”, “모가디슈” 등을 흥행 성공시킨 김용화 감독이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여 관객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대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하였다는 점이 의미가 깊다.

 대한민국 과학 수도 대전의 미래를 책임질 우주 꿈나무 육성을 위한 「영화 속 우주이야기」 시민 참여 행사는 대전지역 초·중·고 70여개 학교 학생 및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우주를 소재로 가족 친화적인 행사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대전테크노파크 김우연 원장은“우주에 관한 대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향후 대한민국 우주산업의 주역은 일류 경제도시 대전이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