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세종본부, 2024 초록우산 아이리더 모집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가 인재양성사업 ‘초록우산 아이리더’의 2024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초록우산 아이리더’는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키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록우산의 대표 인재양성지원사업이다.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는 2023년도에 예술, 체육, 학업, 자율 분야의 아이리더 20명을 선발하여 매월 재능계발비를 지원하고 있다.
‘2024 초록우산 아이리더’는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 중에서 예술, 체육, 학업, 자율 등 분야에 재능이 있는 초등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최근 2년 이내의 재능 활동과 아동의 재능 계발 의지, 발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 심사를 진행하고,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가 선발된다. 최종 대상자 발표 예정일은 12월 20일이다.
아이리더에 선발된 아동은 전문교육과정 연계비, 교재 및 교구 구입비, 대회 참가비, 비전 수립 활동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양성비를 연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받는다. 또 아이리더 발대식, 캠프, 학업컨설팅, 전문가 멘토 만남 및 선배 아이리더와의 재능 멘토링 등 여러 멤버십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2024년 초록우산 아이리더’ 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초록우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며, 거주지가 세종시인 아동은 초록우산 세종지역본부(044-865-552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