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AI WEEK’ 성료

2023-10-30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는 ‘AI로 열리는 미래 Future NOW’를 주제로 열린 ‘2023 HOSEO AI WEEK’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지난 25~26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AI, 정보보호, 반도체 등 3가지 큰 기술 키워드를 바탕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행사는 ▲산학프로젝트 우수성과 전시회 ▲기업 홍보 전시회 ▲팝업 취업설명회 ▲오픈소스 SW 초청특강 ▲VR, XR 체험존 ▲우수 산학프로젝트 시상식 등 학생과 지역주민을 포함한 2천여 명의 방문객들이 미래의 기술들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

오픈소스 SW 초청특강에는 ‘구글’의 서진원 이사와 ‘이노비엠’의 김동혁 대표, ‘쏘마’의 노용환 대표가 초빙됐다. 기업 부스에는 메디픽셀, 이후시스, 미래산업, 인트인, 파이오링크 5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의 AI·SW 신기술을 선보이고, 취업설명회도 진행했다.

선복근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기업들의 우수한 성과를 널리 알리고, 여러 분야의 신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며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AI·SW 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