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7회 중구의회 제1차 정례회 19일간 회기로 열려

후반기 원구성 및 201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조례안 등 심의 예정

2012-07-05     문요나 기자

대전광역시 중구의회가 오늘부터 제1차 정례회를 24일까지 19일간의 회기로 열린다.

회기 첫날에는 회기 결정의 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처리한 후 제6대 중구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위한 의장·부의장·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한다.

지난 4일 입후보자 등록 마감을 보면 후반기 의회를 이끌고 갈 의장에는 김병규 의원(선진통일당)과 김택우 의원(민주통합당)이 등록을 마쳤다.

부의장에는 서진 의원, 조덕수 의원(이상 민주통합당)이, 행정자치위원장에는 이충선 의원(선진통일당)이 단독 등록을 사회도시위원장에는 정옥진 의원 (민주통합당), 문제광 의원(선진통일당)이 운영위원장에는 서명석 의원(선진통일당), 김귀태 의원(민주통합당) 등이 입후보자 등록을 마쳤으며 회기 첫날 선거를 통하여 후반기 원구성이 확정된다.

원구성이 되면 바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휴회의 건등을 의결하고 첫날의 일정을 마친다 

9일부터는 2011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에 관한 건과 대전광역시중구 지역정보화조례전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4건의 조례안 등 각종안건 처리와 2012년도 부서별 업무추진계획을 보고 받는다.

이번에 제출된 안건은 ‘2011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승인에 관한 건’과 ‘대전광역시 중구 지역정보화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대전광역시 중구 보건 진료소 운영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대전광역시 중구 수리계관리조례일부개정조례안’ ‘대전광역시 중구 중교로 조성사업 지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이다.

정례회 마지막 날인 7월 24일 제4차 본회의에서 안건들이 처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