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LINC3.0사업단 ICC총괄센터, 지산학 혁신 협업 프로젝트 세미나

2023-11-03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 세종LINC3.0사업단(단장 김영)이 지난 1일 지역청년 및 스타트업을 위한 생성형AI 전문가 초청 세미나 『생성AI 시대를 앞서가는 방법』을 세종특별자치시청 여민실에서 개최했다.

생성형AI

이번 세미나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고려대학교 세종LINC3.0사업단 ICC총괄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영상대학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특강은 생성형 AI(Chat GPT/네이버 CLOVA X)에 대한 스타트업 임직원, 지역 청년, 공무원, 지역 시민 등의 이해도를 높여 이를 활용한 지역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아울러 지자체-대한 공동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 학생들의 지속적인 지역사회 관심도 및 이해도 증가를 목적으로 한다.

AI

이번 강연은 이장우 박사(AI 이매지니어)의 ‘스타트업이 Chat GPT 생성AI 시대를 앞서가는 방법’과 윤영진 리더(네이버클라우드 AI Business 총괄)의 ‘네이버의 하이퍼스케일 AI, HyperCLOVA X’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먼저 이장우 박사는 ‘스타트업이 Chat GPT 생성AI 시대를 앞서가는 방법‘을 주제로 ▲Chat GPT, 생성AI의 기본 개념, 원리, 생태계 강의 및 실습 ▲생성AI 확장의 시대에 맞는 성공전략 및 생성AI도구 비결 ▲Chat GPT 고도화 전략 및 사용경험 공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이어 윤영진 리더(네이버클라우드 AI Business 총괄)는 ’네이버의 하이퍼스케일 AI, HyperCLOVA X‘를 주제로 ▲Hyperscale AI 트렌드 ▲네이버의 HyperCLOVA X와 적용 사례공유 ▲Hyperscle AI의 기업 적용 및 활용 방안 등을 강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