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현직자와 함께하는 진로 탐색

‘고저스! 챌린지’ 프로그램 진행

2023-11-07     최형순 기자
‘고저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관우)가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6일부터 30일까지 총 4주에 걸쳐 ‘고저스! 챌린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저스! 챌린지’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으로 본인에게 맞는 직무를 선택한 후 현직자와 함께 직무를 탐색하고 과제를 수행하며 이를 기반으로 진로 로드맵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취업역량을 제고하고 직업탐색 및 진로 개발 계획 등을 수립할 수 있다.

1학기에 이어 진로정보사이트 ‘코멘토’와 함께 진행하며 8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직무 중 본인에게 맞는 직무를 선택하고 현직자의 특강을 통해 탐색한다.

과제 수행 및 피드백을 통하여 직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가며, 현직자를 만나 직무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와 진로 계획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진다.

본 프로그램은 ▲진로 분야 입문 방법 ▲담당자의 실무 ▲진로 분야의 장/단점 ▲진로 분야 핵심 요구 역량 ▲커리어 패스와 미래 특강 등이 구성된다. 아울러 목표 설정과 자기 판단을 기반으로 진로 계획 노트를 작성하여 학생들의 진로 로드맵 설정을 지원한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다양한 취업‧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변화하는 취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