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제2차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전략 특강

'찾아가는 서비스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도모'

2023-11-08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이달 6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제2차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전략 특강을 실시한다.

제2차

지난 6월과 7월에 실시한 제1차 특강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전략 특강은 초등 3개교, 중등 5개교(153명)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 위촉된 학습코칭지원단이 학교를 방문하여 학습동기 향상 방법, 시간관리기법,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정보처리능력 향상 기법, 시험전략의 다섯 가지 주제 중 학생들이 희망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2시간에 걸쳐 특강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이미 실시한 제1차 특강에서 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서 구체적인 연습 과정을 거쳐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전략을 알게 되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이번에 실시될 제2차 특강도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학업성취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학습전략을 제공하고자 한다.

강의창 중등교육과장(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 각자의 잠재력을 학습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전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효과적인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을 탐색하고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