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교육원, '참경찰교육센터' 개소식 개최

인성 및 청렴도 제고 통한 국민의 신뢰확보 목표로 창설

2012-07-11     문요나 기자

경찰교육원(치안감 김성근)에서는 11일 충남 아산시 소재 경찰교육원 본관 4층 에서 김기용 경찰청장 참석 하에 '참경찰교육센터(Education Center for Police Value)'의 출발을 알리는 개소식을 거행했다.

동 개소식은 경찰청장, 경무국장, 수사국장, 경찰교육원장, 교육과장 및 교육원 관계자와 교육생 약 200여명의 참석 하에 성황리에 거행되었다.

참경찰교육센터는 경찰조직원의 인성 및 청렴도 제고를 통한 국민의 신뢰확보를 목표로 창설되었으며, 기존의 이론 및 강의 중심에서 탈피하여 체험과 실습을 중심으로 한 참여식 교수법을 중점 활용할 예정이다.

김기용 경찰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찰관의 사명감과 윤리의식 제고를 통한 국민의 신뢰획득, 경찰로서의 자부심과 긍지유지를 위한 ‘경찰혼’의 정립 및 현장대응능력강화를 위한 참여식 교육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참경찰교육센터와 교육과정을 통해 이를 확립해 나아갈 수 있는 참경찰 양성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개소식 이후 참석자들은 김기용 경찰청장의 지휘지침인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경찰이 되겠습니다’ 문구가 새겨진 종이비행기 날리기 행사를 통해 참경찰 구현의지를 다짐했다.

이어진 희망나무 가꾸기 행사에서는 경찰청장과 교육원장 및 교육생대표의 참경찰 구현 메시지 부착이 이어졌는데 김기용 경찰청장은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경찰이 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첫 번째로 부착하면서 참경찰 실현의지를 담았다.

참경찰교육센터에서는 ‘경찰혁신가치 과정’ 1기 90명을 시작으로 기 확정된 18회(총 1620명)외 기타 직무 및 기본과정을 추가 편성하는 등 교육대상자를 확대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