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산학협력단, 바이오산업 육성 참여기업 및 유관기관 Meet-Up 행사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이동기기 트랙레코드 구축사업

2023-11-10     이성현 기자
“참여기업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둔산캠퍼스 2층 컨벤션홀‘에서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 이동기기 산업의 선도 기업과 전문가의 의견 청취와 참여기관 간의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를 통하여 바이오산업 육성방안을 모색하고자 “참여기업 및 유관기관 Meet – Up”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참여기업 및 유관기관 Meet-Up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에 의하여 추진중인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 이동기기’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대 산학협력단이 주최하였으며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이동기기 사업단 및 협력기관과 네트워크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유관기관의 사업 진행사항 공유 및 미래 전략 토론을 통하여 국내 바이오산업 육성 및 투자유치를 확대했다.

Meet-Up 행사에는 전문가 세미나, 기업발표, 참여기업 및 유관기관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됐으며,유관기업 3개사가 참여했다.참여 기업은 바이오 소재 기업 △(주)엑스큐브 △제이엔지니어링 △(주)영우디에스피 3개사다.

사업책임자 안호원 교수는 “자동이동기기 산업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유관 기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앞으로도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고 자동화 의료기기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교두보역할과 함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