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 천안시기자협회와 사랑나눔 '맞손'
- 중증장애인복지시설 ‘구산원’ 찾고 사랑의 기부금 전달
2023-11-20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천안지사(지사장 이규병)와 천안시기자협회(회장 최형순)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 훈훈한 감동을 주고있다.
두 기관은 20일 천안시 동남구 북면에 위치한 중증장애인복지시설 ‘구산원’을 직접 방문하여 기부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는 올해 3월 진행했던 ‘농촌 집 고쳐주기활동’과 천안시기자협회와 합동으로 진행했던 ‘영농도우미 활동’ 등에 이어 이날 기부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ESG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하였다.
이규병 지사장은 “매년 천안시기자협회와 함께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 그리고 소외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해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다.
천안시기자협회 회원들은 힘들수록 어려운 이웃을 돌봐야 한다는 협회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매년 사회복지시설을 찾고 작은 정성을 전달하고 있다.
천안시기자협회는 △충청뉴스(최형순/박동혁) △충남문화신문(정덕진) △로컬투데이(주영욱) △뉴스밴드(이준희) △농수축산신문(박나라) △뉴스세상(이지웅) △백제NEWS(이원구) △브릿지경제(김창영) △C뉴스 041(조성연) △CMB NEWS(김옥숙) △대한경제(나경화) △충청매일(한만태) △충청의 오늘(하지윤) △한국네트워크뉴스(이선희) 등 14개 언론사가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