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년 교육정책 협의회 개최

ESG 지원조례, 교육발전특구 등 새로운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 강조

2023-11-24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22~23일간 보령에서 도내 14개 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수립에 따른 2024년 교육정책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2일

이 자리에서는 교육지원청별로 준비한 내년 주요업무계획(안)을 공유하고, 각 지역의 교육 여건과 성과, 내년 중점 추진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요청사항 등을 협의했다.

14개 교육지원청은 학령 인구 변동에 따른 지역별 학생 수 변동 추이와 올해 지역 교육성과, 교육공동체 대상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내년 집중할 주요사업을 도출했다. 또, 향후 주요사업 추진 시 기관 간 지원과 협업의 기반도 다졌다.

23일에는 전국 최초로 제정된 ‘충청남도교육청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조례’를 알아보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교육발전특구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에 관한 연수를 진행하여 최근 새롭게 시작되는 교육정책에 대한 각 지역 교육장의 이해와 협조를 강조했다.

김지철 교육감은“14개 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계획은 충남교육의 뼈대와 얼개를 이루고 변화와 성장을 이끄는 소중한 동력”이라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교육정책 중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직원들과 협의하여 적극적으로 지혜를 모아줄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