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생화해중재원 아람센터, 위 프로젝트 공모 최우수상 영예
2023-11-27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 아람센터의 학교폭력피해 상담사례가 ‘제12회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학생 및 상담업무담당자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은 학교폭력, 우울, 불안 등의 심리적 위기 극복 우수사례를 발굴해 학생 및 관련 실무자와 기관을 격려하고 위(Wee) 프로젝트에 대한 동기와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아람센터는 이번 공모전에서 학생과 상담담당자(전문상담사 김유선)가 2인 1조로 팀을 이뤄 학교폭력 피해 상담사례를 제출하였고, 학생과 상담담당자 부문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처럼 개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우는 2013년 위(Wee)‧아람센터 개원 이래 처음이다.
학생화해중재원은 학교폭력 심의 및 학교 현장 지원 업무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에 대한 전담 상담 및 심리지원 기관인 위(Wee)․아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회성 지원이 아닌 학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해오고 있으며, 더욱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과도 연계하여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심리 회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