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사내벤처 독립분사법인, 충남대에 창업지원기금 기부

㈜SHI텍, 파워테크솔루션㈜ 각각 1,000만 원 기부

2023-11-28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중부발전 사내벤처 독립분사법인 ㈜SHI텍과 파워테크솔루션㈜이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좌측부터,

한국중부발전 서한석 ESG 경영처장과 ㈜SHI텍 서형일 대표이사, 파워테크솔루션㈜ 박종운 대표이사는 28일,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각각 1,000만원, 총 2,000만원의 창업지원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발전기금 기부는 지난 2019년, 충남대 창업지원단과 한국중부발전㈜세종발전본부의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전달받은 발전기금은 충남대 농업용 물류 로봇 개발 창업팀 ‘로베스트’의 사업화 지원과 학내 메이커스페이스 공간 내 3D프린터 보관대, 진공성형기 등 학생들의 기술창업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기반 확충에 사용될 예정이다.

㈜SHI텍,

한국중부발전 서한석 ESG 경영처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청년 기술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함으로써 ESG 경영 실천과 같은 기업의 선한 영향력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중부발전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사내벤처 육성·지원 체계하에서 독립분사에 성공한 사내벤처의 영업이익 중 일부를 기부 재원으로 출연함으로써 민간 기술창업 생태계 활성화, 청년 기술창업 지원, 일자리 선순환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