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MZ세대 학습자 중심 공감 교수법’ 세미나 개최
‘MZ세대 맞춤형 공감 교수법 설계와 실제’ 주제로 교수 역량 강화
2023-11-29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지난 28일 경상학관 세미나실에서 ‘MZ세대 맞춤형 공감 교수법 설계와 실제’를 주제로 교수법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수학습센터(센터장 김주리)가 주최한 이번 교수법 세미나는 코칭 전문가인 ‘명코칭’의 백명 대표가 강사로 나서 △디지털 네이티브와의 소통 △MZ 학습자 중심 공감 교수법 설계 △MZ 학습자 중심 공감 교수법 적용사례 △MZ 학습자의 수업 참여 촉진 전략과 퍼실리테이션 팁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백 대표는 “학습자 중심 수업 설계를 위해서는 학생 입장에서 학생을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다”라며, “학생이해와 더불어 교수님들의 소통역량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지난 1월 교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수법 프로그램 수요조사에서 가장 많은 요청이 있었던 ‘학생소통과 상호작용 교수법'에 관한 내용으로, 교수들의 참여와 관심이 뜨거웠다.
국립한밭대 김주리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습자 중심 교육은 최근 대학 교육에서 중요한 이슈 중 하나로 교수들이 MZ세대 학습자 이해와 공감을 통해 소통하는 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내달 중 ‘학생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수업공감토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