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대전 원로문인 7인의 삶과 문학세계 조명

'문학의 향기 하이라이트’ 12월 3일 CMB 방영

2023-12-0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대전문학관(관장 조성남)이 오는 3일  CMB방송을 통해 대전 원로문인 7인의 삶과 문학세계를 담은 영상 <문학의 향기 하이라이트>를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대전문학관이 지난 4월부터 대전 원로문인의 삶과 문학세계를 영상으로 기록하기 위해 추진한 「2013 대전문인 사진·영상 아카이빙」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CMB <문학의 향기>로 방영된 7편 영상의 중요 내용을 모은 것이다.

영상에는 신웅순 시조시인·박재화 시인·채홍정 시인·채정순 아동문학가·이건영 시조시인·김소엽 시인·유한근 문학평론가(진행 순) 등 대전 출신 문인 7인의 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

대전문학관 조성남 관장은 ‘어린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이들 문인이 살아온 삶의 흔적과 그들이 발표한 작품을 따라가다보면 평생 문학 활동에 매진한 이들의 진정한 예술가적 면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영상이 한 해를 마무리 하는 12월에 우리들의 삶을 돌아보고 또 앞으로의 인생을 계획하는 데 커다란 울림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이번 영상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CMB <문학의 향기 하이라이트>는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재방송되며, 대전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전문학관(042-626-502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