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13년 학교 교육과정 편성 위한 연수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디자인하다!

2012-07-27     문요나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편성을 위해 연수를 진행했다.

대전광역시 교육청(교육감 김신호)에서는 27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초·중·고 교무부장 300여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2013년 학교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컨설팅 연수를 개최했다.

컨설팅 연수에 참석한 임한영 학교정책담당관은 인사말에서 이번 컨설팅 연수에서 교육과정 담당 부장으로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와 개혁의 선두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창의적으로 2013년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데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했다.

교육과정 컨설팅은 학교자율화가 강조되고 있는 시대를 맞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편성․운영상의 어려움에 대해 전문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교육청의 중요 사업 중 하나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컨설팅 연수는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목표로 역동적으로 노력하는 학교에게 학교와 컨설턴트간의 정보와 역량 나눔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강의Ⅰ은 ‘자율적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한 학교 교육력제고(이상수, 교과부 연구사), ▲강의 Ⅱ는 창의적인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능력 level up!(이홍구-괴정고 교감, 양수조-자운중 교사), ▲강의 Ⅲ는 고등학교 유형별 교육과정 편성 사례에 대한 컨설팅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본 교육과정 컨설팅 연수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