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지역 산업 균형발전’ 유공 기업 포상 전수
'동서기공' 대통령상, '넥스플러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023-12-12 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테크노파크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3년도 지역 산업 균형발전 유공 포상’에서 수상한 2개 사에 포상을 전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포상’은 지역 산업진흥, 산업단지 발전,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관련 종사자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추진됐다.
올해 대통령상 포상에는 ㈜동서기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포상에는 ㈜넥스플러스가 선정됐다.
동서기공은 R&D와 비 R&D 과제를 수행하며 친환경 모터하우징 분야 투자 및 신규 사업장을 구축했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았다.
충남 최초 스마트 K등대 사업 선정, 국내 최초 일체형 다이캐스팅 크로스멤버 기술개발, 월드클래스 플러스 사업 등 수소 전기차 부품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넥스플러스는 연료전지 금속 분리판 기술 확보, 지역 일자리 확대 등 지역산업 진흥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클러스터 네트워킹을 통한 정부 지원과 협력사 발굴 등 유용한 정보를 취득했고, 수소 전문기업 지정, 정부 과제를 활용한 수소연료전지 사업군 신규진출 등에 나서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충남 수소 에너지산업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충남 지역혁신클러스터 기업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