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배달후원회,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물품 지원 '훈훈'
- 국제개발 NGO 굿뉴스월드와 함께 각종 물품 후원
2023-12-13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행복배달후원회는 국제개발 NGO 굿뉴스월드와 함께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해 구호 물품을 지원에 나서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행복배달후원회 관계자는 13일 “후원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있어서 이번 지원이 가능했다. 이 물품들이 전쟁으로 힘들어하는 난민들에게 전달돼 큰 힘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며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우크라이나는 지난해 러-우 사태 발발 이후 두 번째 겨울을 맞이하고 있다. 행복배달후원회는 (사)굿뉴스월드와의 협업으로 전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아동과 난민들의 겨울맞이를 위한 구호 물품을 컨테이너에 적재하여 지난 8일 우크라이나로 발송했다.
언론사 충청뉴스의 후원과 함께 ㈜파세코, ㈜순수코리아, ㈜제니튼, 정우21세기, ㈜메사캠프 등 지역의 많은 기업들과 행복배달후원회의 단체 및 개인 후원자들은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난방용품, 방한 의류, 위생용품 및 생활용품 등 각종 물품을 후원했다.
이번에 발송한 컨테이너는 40피트(가로12m, 높이3m) 규모의 컨테이너다. 우크라이나를 향해 출발한 컨테이너 물품은 오는 13일 배에 선적되어 내달 우크라이나에 도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