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고객만족 최우수왕 서재식 주무관 시상

최우수부서 보건소, 공무원의 친절도, 공정성, 전문성 평가하는 제도

2012-08-01     문요나 기자

대전광역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2012년 상반기 주민참여민원품질평가제 운영결과를 분석하여 ▲고객만족 최우수 부서에 보건소 ▲고객만족 최우수왕에 건축팀 서재식 주무관을 선발하여 시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덕구 '주민참여민원품질평가제'는 2007년 전국 최초로 시행한 주민참여 시책 중 하나로 주민이 민원접수에서부터 최종 결과에 이르기까지 처리 과정에서 느낀 공무원의 친절도, 공정성, 전문성 등을 직접 평가하는 제도이며, 주민에게는 품격 높은 행정서비스를, 공무원에게는 고객 평가의 자부심과 업무에 정진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참여민원품질평가제를 지속 운영하여 주민 요구사항은 업무에 반영하고, 우수사례는 널리 전파·공유하여 격이 다른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