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성과공유회 ‘아트 포틀럭 파티 APP' 성료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14일 오후 2023 충남문화예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아트 포틀럭 파티 <APP>’를 아산 복합문화공간 모나밸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의 예술을 선도하는 전문예술 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충청남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이 함께 한 2023년 예술지원사업 총 16개 분야 287건의 사업에 함께 한 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더 많은 도민이 예술로 누리는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힘 써온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아트 포틀럭 파티(Art Potluck Party)’는 정성스레 만든 음식을 하나씩 들고 한자리에 모이는 포틀럭 파티에서 가져온 형식으로 음식 대신 예술의 과정과 결과를 나누며 보여지는 예술에서 스스로를 들여다보고 서로를 응원하는 의미를 살리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사전 참가 접수를 통해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는 전통예술단 혼, 백제가야금연주단을 비롯한 아홉 개의 공연과 생애최초, 신진예술, 중견 원로예술인이 펼친 문학, 시각, 음악, 연극, 무용, 전통, 보전 분야뿐 아니라 예술 가치확산 특화사업에 걸쳐 열세 건의 PT, 열 건의 작품 전시로 진행됐으며 발표에 참여하지 않은 예술인과 도민 약 100여 명이 충남 문화예술의 가치를 나누는 자리에 함께했다.
서흥식 충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문화예술의 힘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한 충남의 모든 예술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024년에도 충남문화예술의 새로운 물길을 만들어갈 예술인들 한 분 한 분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충남문화관광재단은 2024년에도 예술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는 예술지원 사업 공모를 1월 중순부터 한 달여 동안 재단 누리집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