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재능기부 활동 수기 공모
8월16일부터 9월14일까지 한달간 모집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박재순)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농어촌에 다양한 재능을 기부한 경험에 대한 농어촌 재능기부활동 수기를 공모한다.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태웅)에 따르면, 최근 도시민 재능기부자와 농어촌마을을 연결하는 스마일재능 뱅크를 통한 재능기부 신청자가 2만명을 돌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어촌 재능기부활동은 침체된 농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도시와 농어촌을 연결해 다양한 재능을 가진 전문인력이 보유한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농어촌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러한 농어촌 재능기부의 사회 전반적인 확산을 통한 농어촌과 나눔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수기공모전은 A4 3~4매 규격으로 포토에세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형식으로 1인 1작품 출품이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14일까지이고 오는 10월 개인과 단체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10점, 한국농어촌공사사장상 10점으로 총 20점을 선발하고 상금은 1,450만원 규모다.
접수는 스마일재능뱅크 홈페이지(http://www.smilebank.kr)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전국어디서나 1577-7820으로 하면 된다.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2012년도에는 3만 재능기부자 등록을 목표로 잡고, 농어촌 재능기부 현장 활동 사례들이 발굴되어 농어촌마을에 도시민의 다양한 재능이 기부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