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업인의 날·송년의 밤 행사 개최
19일 오후 5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 … ‘제6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 우수기업 표창 1부 ‘기업인의 날’2부‘송년의 밤’행사 동시 진행… 클래식 공연 통한 힐링 음악회 성황리 개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지난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023 세종시 기업인의 날 및 송년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세종상의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지역산업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기업인과 유관기관, 단체, 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기업 각자가 흘린 땀과 여러 명의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지역을 발전시키고, 나라를 굳건하게 하는 토대가 된다”며 “기업인의 날, 맡은 바 분야에서 정진하는 기업의 노력에 대해 존중하는 마음과 함께, 지역 기업의 활동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자”고 말했다.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은 ㈜켐트로닉스(대표이사 김응수)가 수상했으며, 유망중소기업에는 ㈜한국소스(대표이사 최인수)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일정 매출액 달성을 기념하여 시상하는 ‘매출의탑’ 기업으로는 ▲1,300억원 부문 - ㈜레이크머티리얼즈 ▲1,000억 부문 - 페더럴모굴세종㈜ ▲400억원 부문 - ㈜동원유지 ▲100억원 부문 - ㈜태명산업개발, 이에스테크㈜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편, 세종지역 내 우수한 근로환경을 갖춘 모범기업을 선발하는‘세종형 공정일터’에는 ▲㈜케이앤케이 ▲㈜에이치이브이 ▲대륙테크놀로지㈜ 등이 선정됐으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는 ▲㈜나우코스 ▲㈜비티진 등이 수상했다.
또, 지역 상공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양테이프 김세경 대표 ▲㈜이에이치엠 이희만 대표 ▲서림정보통신㈜ 윤순근 대표 ▲인선이엔티㈜세종 오인철 이사 등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여받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종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한 ‘세종시 일자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공모전에는‘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 세종시; 세종시 청년 IT 인력 및 스타트업 확보’의 아이디어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6개 팀이 선정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1부 우수기업과 근로자에 대한 시상식에 이어, 2부 ‘송년의 밤’행사로 클래식 공연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