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가족센터, 2023년 온·오프라인 성과보고회 성료

처음과 오늘 그리고 내일 서구가족의 성장일기 선보여

2023-12-2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채순기)이 수탁운영중인 대전서구가족센터(센터장 김정현, 배재대 교수)는 지난 20일 ‘2023년 온·오프라인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관계 기관 및 지역주민과 함께 한해의 추진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이번 성과보고회는 김욱 배재대 총장의 환영사와, 서철모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전명자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배재대학교 공연예술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을 비롯한 지역주민 250여명의 현장참여 및 100여명의 온라인 참여로 진행되었다.

특히 서구청장상과 서구의회의장상 표창과 함께 행복가족상, 나눔공동체상, 미래꿈나무상, 아이돌보미가 선정한 이용자가정 베스트 5, 이용자가정이 선정한 아이돌보미 베스트 5 등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이 있었으며, 레크레이션, 마술·풍선·버블쇼 등을 진행하여 행복한 즐거움을 나누었다.

이 날 행복가족상을 수상한 박시현님(서구 거주) 가족은 “지난 일 년 동안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상 이름처럼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정현 센터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한해를 평가하고 환류를 통해 한 단계 도약하는 가족센터가 되고자 하며, 내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다면적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상하는 대전서구가족센터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서구가족센터는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안전-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가족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 다양한 가족의 맞춤형 교육·상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