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단체상 수상 영예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 교육감상, TV조선 대표이사상 수상

2023-12-2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2023년을 마무리하며 세종시교육감상과 TV조선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2023년 한 해 동안 학교와 교육청,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교육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기여한 공이 커서 영예의 세종시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또한 사회복지자원봉사 국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사회복지자원봉사 영상 콘테스트’에서 TV 조선 대표이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협의회는 민간사회복지대표기관으로 개인이나 단체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장려하여 2023년 세종시 사회복지시설 및 개인이 총 6부문 포상 훈격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세종시 교육감 표창 △TV 조선 대표이사 표창 △올해의 우수 돌봄 봉사자 선정△올해의 우수 인증관리요원선정 등 단체6곳 개인 5명이 수상했다.

협의회 박종설수석부회장은 “한 해 동안 열심히 봉사하고, 사회복지 현장에서 남다른 사명감으로 애써오신 사회복지 시설 및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자랑스러운 분들과 함께 자리를 해서 영광스럽다. 내년에도 협의회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수상자 명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단체부문 조치원중학교 행복누리단

개인부문 윤혜란(VMS우수 실적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단체부문 세종종합사회복지관

팡쇼(기초푸드뱅크기부처)

개인부문 지영희(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봉사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표창 : 단체부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TV조선 대표이사상 :단체부문 밀마루복지마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올해의 우수돌봄 봉사자 선정 : 김효승,윤혜란

▲올해의 우수 인증관리 요원: 김다은(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