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글꽃초, NON-GMO 식품전시회 및 퀴즈대회

올바른 식생활 교육 실시

2023-12-28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글꽃초등학교(교장 송호경)는 대전시교육청에서 추진하는 ‘2023학년도 NON-GMO 사업학교’에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GMO식품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식품 선택을 위한 교육일환으로 NON-GMO 식재료 전시회, 교육홍보 등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전글꽃초,

주요활동으로는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는 4월 ‘NON-GMO 식재료 전시회와 논지엠오 4행시 짓기대회’와 6월 ‘우리아이 키컸으면 쑥쑥 레시피 공모전’ 10월 ‘내가 좋아하는 학교급식 메뉴응모’와 12월 ‘GMO식품 바로알기 퀴즈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NON-GMO 식재료 전시회 및 홍보 행사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NON-GMO 식재료를 홍보하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NON-GMO식품을 알고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대전글꽃초,

또한 논지엠오 4행시 짓기대회 및 GMO식품 바로알기 퀴즈대회를 통해 GMO식품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쑥쑥 레시피 공모전 및 내가 좋아하는 학교급식 메뉴공모전을 통하여 학교급식에 관심을 갖고 서로 소통하며 소중한 체험의 기회가 되었다.

대전글꽃초,

대전글꽃초등학교 송호경 교장은 “NON-GMO 사업학교 운영으로 GMO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식생활 교육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