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튼튼건강 스마트존’ 종료

공공체육시설 3개소 이용시민 대상, 총 1,972회 이용 … 성황리 종료

2023-12-29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설관리공단은 최근 공공체육시설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된 '튼튼건강 스마트 체험 존' 프로그램의 종료를 발표하며, 이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향상된 시민 건강 서비스를 향후에도 제공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보람수영장

이번 ‘튼튼건강 스마트 체험 존’ 프로그램은 보람수영장, 조치원수영장,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등의 로비에 AI 기반 스마트 체험존을 설치하여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운영되었으며, 총 1,972회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접근성이 높은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운동을 쉽고 효과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정부세종청사에서도 사용되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확장현실(XR) 경험을 제공, 이용자들이 마치 개인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 같은 현실감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용자들은 AI가 제공하는 정확한 자세 교정과 운동 횟수 조절 기능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보람수영장

조소연 이사장은 이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이 겨울 동안 실내에서의 운동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방식을 장려하고 봄을 맞이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사장은 이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세종시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건강 서비스와 시민 친화적인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공단의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