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꿈과 희망' 찾아 주요명문대학 탐방 후원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임승한)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허권)와 함께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충남 농촌지역 고등학교 1학년 학생 50여명을 서울로 초청하여 서울소재 주요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프로그램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꾸준히 노력해 학업성적이 우수한 농촌 학생들에게 유명 대학 탐방을 통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목표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됨은 물론 미래에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어 농업 지킴이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에서 조성된 후원금으로 실시하게 됐다.
본 프로그램은 2009년도 강원·경기, 2010년도 경북·전남, 2011년도 전북 그리고 금년도에는 충남지역 우수 학생들을 선정하여 실시하며, 매년 도별로 순차적 운영 할 계획이다.
이번 견학 하게 될 학교의 모든 과정들은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직접 홍보 대사로 나서 참가 학생들에게 학교 소개를 비롯해 미래 비전 설계와 진학 등에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을 해 줄 예정이다.
우선 견학에 앞서 농협중앙회에서 환영식을 갖고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등의 견학과 그 외에 NH장학관, 국립중앙박물관 등을 견학하게 되며 숙소는 농협대학에서 마련해 주었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전국의 있는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자율적으로 회비를 납입하여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다양한 계층에 알리고, 우수한 우리 농·축산물소비촉진과 농촌지역 사회공헌활동 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