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안전문화 확산, 서구가 선도합니다!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 선정,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2012-09-09 문요나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가 주관하는 ‘2012 제품안전의 날’을 맞아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7일 서울 COEX 그랜드컨퍼런스룸 행사장에서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2 제품안전의 날 행사는 전기제품, 공산품분야의 안전문화 확산 및 국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제품안전분야에서 제도개선, 연구개발, 안전사고 예방 및 사고감소 등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와 기업 등에 대하여 정부포상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서구는 공산품 안전인증제도의 확산과 조기정착을 위해 공산품 안전인증 규정 준수, 제품 판매자에 대한 판매제품 점검 독려, 소비자들에게 안전인증제도 소개, 홍보를 통한 안전인증제품 구매의식 확산에 기여하는 한편, 안전인증의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코자 지식경제부에 건의 하는 등 다각적인 방면으로 제도의 정착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안정인증제도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제조․가공․유통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모든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사전 차단해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