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30일, "마지막 전략 세워라!"
대전시교육청, '2013학년도 수능 위한 D-30일 학습 전략' 발간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전 30일을 맞아 '2013학년도 수능을 위한 D-30일 학습 전략'을 제작해 일선 학교에 배부한다고 8일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현장의 일선 교사로 구성된 진로 진학 T/F팀 중심으로 수능 출제 경향에 맞춘 ‘2013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의 특징’과 ‘2013학년도 수능 학습 전략’ 등을 수능 전 30일에 즈음해, 학교 현장 교사와 학생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책으로 발간했다.
이 책자에서는 수능 출제 경향의 방향타가 될 2013학년도 모의 수능 시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대비해 학생들이 자신의 성취 수준에 맞는 학습법을 선택 활용할 수 있도록 수준별 학습 전략을 제시했다.
전략의 핵심 요소는 각 교과마다 학생들이 성취하기를 기대하는 기본 학습 요소와 관련된 개념과 원리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이를 적용하는 능력을 갖출 것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이 책자에서는 수능 대비 30일 생활수칙 및 마음관리, 건강 관리법, 기억력 향상법 10계명 등 수험생에 필요한 정보를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이 책자를 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여 승리의 기쁨을 안겨주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 조금은 힘겨울 수 있는 지금 이 순간이 수험생 여러분들을 한층 성장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하며 수험생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한 '2013학년도 수능을 위한 D-30일 학습 전략'이 수험생과 진학지도 담당 선생님들에게 값진 조언서가 되어 수험생들이 만족스런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