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1004봉사단' 한 자리에 모여 토탈 서비스 제공
13일 오후 금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연합봉사 활동
2012-10-14 문요나 기자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金壽鎭) 1004지역사회봉사단은 13일 오후 금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연합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연합봉사활동에는 건양대학교 아동보육학과 봉사단, 공주교육대학교 초등미술과 봉사단, 공주세종요양병원 의료봉사단, 공주영상대학교 헤어디자인과 봉사단, 논산다애원 코송이(충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충남도립청양대학 작업치료과 웰니스 등 6개 봉사단, 40여명의 봉사자가 함께 했다.
코송이 봉사단을 담당하는 논산다애원 오동균 사무국장은 “코송이 봉사단은 충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전문 봉사단으로, 학생 봉사단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 노력봉사 보다 자신의 재능을 나누는 전문봉사활동이 학생들에게 더 큰 기쁨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앞으로도 재능을 필요로 하는 많은 곳에 사랑을 전하며 지역 내 아름다운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1004지역사회봉사단은 5인 이상 연 4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위촉 될 경우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된다.
또한, 인터넷 모금을 통해 봉사활동 시 필요한 재료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우수 봉사활동 사례는 1004봉사단 뉴스레터 및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 소식지에 홍보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