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MZ세대 북한군인 탈북강사" 초청 특강
민주평통 대전 대덕구협의회 초청 평화통일 특강 “북한학 이론 간접체험 기회 마련, 뿌듯”
2024-04-2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는 24일 MZ세대 북한군인 탈북강사를 초청해 국방군사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북한’, ‘북한이탈주민의 특성’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탈북 군인 출신 000씨는 북한 생활과 북한군에 대해 생생한 얘기를 들려주었고, 배영길 대전하나센터장은 북한이탈주민의 대한민국 정착과정에 대해 실감나는 경험을 얘기해, 학생들이 북한을 제대로 이해하는 뜻깊은 기간을 가졌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 대덕구협의회 최재한 협의회장은 민주평통 활동에 대해 소개한 뒤 “통일 미래세대인 대덕대학 국방군사학과 학생들이 북한을 이해하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젊은 세대들이 평화통일에 대해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국방군사학과장 허동욱 교수는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장교·부사관·군무원을 직업으로 선택하려는 학생들이 북한학에서 배우는 이론을 간접 체감할 수 있도록 탈북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며, 학생들의 진지한 태도에 뿌듯했다고 밝혔다.
학군협약 학과인 대덕대학 국방군사과는 국방공무원(장교·부사관·군무원)과 국가방위산업체 등으로 진출시켜 학생들에게 꿈을 이뤄주는 명품학과로 2025년도 입시에서는 신입생 57명을 모집할 예정이다.